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애드센스 광고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익이 많이 나는 분이 계신가 하면 반면에 수익이 매일 적게 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 분들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로 수익 높이기 차단 관리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게시 중이시라면 아마도 매일매일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오늘의 수익은 얼마인지 확인하는 일이 일상 중 나의 기분을 결정하는 일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떤 날은 예상보다 수익이 많이 나와 기쁜 마음으로 글을 쓰고 블로그를 관리하지만 어떤 날은 0원이 찍힌 수익을 보며 왜 그럴까 하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바로 제 얘기입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게시했던 초반에는 자동광고를 하였습니다. 알아서 광고들이 들어갔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수익이 들쭉날쭉하고 블로그를 보면 이곳저곳 광고들이 도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괜히 블로그를 보면서 거슬리기 시작했습니다. 제 글을 보러 와주시는 분들도 같은 마음이겠죠? 그래서 저는 고정 광고로 게시 중입니다. 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한 차단 관리는 고정형 기준임을 말씀드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한 검색량이 증가하고있습니다. 블로그 방문 동계를 보아도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매일 매일 통계 현황을 잘 체크하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애드센스 수익 통계 또한 모바일 상단의 수익이 가장 많았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상단에 대한 광고 배치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 광고나 모바일 상단에 넣는다고 해서 수익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바로 클릭수를 높여야죠. 애드센스는 광고 노출과 함께 클릭수가 수익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클릭수를 높이는 광고를 배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왼쪽 메뉴를 보면 차단관리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갑니다. 광고 심사 센터를 들어가면 많은 광고들이 나옵니다. 바로 이 중에서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을 광고들을 차단해 주는 것인데요. 하나하나 광고를 보면서 차단하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위에 검색 칸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언어의 광고를 차단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유형의 광고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민감한 정보들에 대해서 차단하는 것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다 보면 성인광고나 도박광고들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눌러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이 생각하시는 부분에 따라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를 수정해주는 것입니다. 저희 경우 일정 수익을 포기하더라도 성인광고나 도박에 관한 광고를 차단하였습니다. 수익보다도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클릭을 높이는 광고란 어떤 광고일까요?
민감한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광고를 차단하거나 허용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런데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에 대한 통계까지 함께 나옵니다. 바로 광고 노출 대비 클릭과 노출에 대한 수익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가족 공동체에 대한 광고 노출 비율에 대하여 수익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건강 부분의 카테고리는 광고 노출은 많지만 수입 비중이 현저히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더 깊게 들어가면 수입 비중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 효율이 적은 광고들을 차단해 주는 것이 같은 시간과 조회수에 따라 광고수익에 큰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단순히 광고 노출이 많다고 해서 수익이 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적은 광고 노출에도 클릭수를 발생시켰는지에 따라 광고 수익이 달라집니다. 다만 아직 광고되지 않았던 광고카테고리의 차단과 잘못된 카테고리 광고 차단으로 수익이 줄어들 수 있으니 확실한 부분에 대해 광고 차단을 잘 활용하시어 많은 수익이 나기를 바라겠습니다.
'『 블로그 』 >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애드센스 수익관리 (URL채널) (31) | 2020.04.02 |
---|---|
[정보] 애드센스 애드핏 승인이 나지 않는 이유 저작권 (65) | 2020.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