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키보드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키보드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저는 기계식키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샤오미에서 나온 적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얀색의 키보드이기때문에 정말 예쁘긴 하지만 검은색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잘 보인다는 것이 단점이긴합니다. 그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에 키보드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키보드 청소하기에 앞서 제 키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제 키보드는 출시한지 조금 된 모델인데요. 샤오미에서 나온 초창기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적축이어서 거의 누르는 느낌 없이 키보드가 눌립니다. 타이핑시 소리는 조금 나지만 너무 크지않아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키는 총 87건입니다. 그런데 모든 키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모두가 공감하실겁니다. 키보드에 대한 정도는 맨아래 링크를 통해 더 정확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청소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청소방법은 초음파세척기를 이용했습니다. 안경세척을 위해 구매했었는데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어서 잘샀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기계식 키보드이기 때문에 자를 이용하여 모든 키보드를 분리했습니다. 그 동안 많이 사용하면서 키보드에 기름기가 많이 있는 느낌이었어요. 사용하면 어쩔수 없이 기름기가 키보드에 남는것같아요. 특히 이번 겨울 핸드크림을 바르고 바로 키보드를 만졌던 일들이 많아 빠른 속도로 분리했습니다.
분리하고 보니 키보드 안쪽의 적축들이 더 예쁘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주변엔 먼지가 많다는점.. 얼른 털고 닦아줬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키보드 키들의 기름 때를 제거하기 위해 세척기에 물만 담아 키보드 키를 넣어주고 초음파 세척을 했습니다. 처음에 세척기에 MAX에 맞춰 물을 담았었는데 키보드 키를 넣으니 물이 넘쳤어요. 그래서 세척기를 통해 세척하신다면 물을 조금만 넣어주시고 키보드키를 넣어주세요.
세척기를 통해서 세척을 하니까 기름때나 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세척이 끝나고 키보드를 만저보니 비록 플라스틱이지만 보송보송해진 느낌이었습니다. 다시 새로운 키보드가 된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졌네요. 집에 세척기가 있다면 꼭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소하고 불빛까지 들어오니까 더 예뻐진것같아요! 이 키보드로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야겠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