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은 마우스를 이용하여 관리를 합니다. 그런데 단축키를 사용하면 얼마다 더 빠르고 편한지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엑셀 단축키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유용한 단축키 정도는 외우고 다니시죠? 그래서 티스토리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에 유용한 단축키

티스토리 관리시 가장 많이 들어가는 곳은 바로 관리 페이지겠죠? 관리 페이지를 들어가는 방법으로 보통 오른쪽 위에 있는 내 정보에서 관리하기를 눌러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매번 클릭하고 클릭하고 들어가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제일 중요한 단축키는 바로 Q입니다. 내 블로그 홈에서 Q를 누르면 바로 관리 페이지로 넘어간다는 사실. 이 단축키가 가장 유용한 단축키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이전글과 다음 글로 넘어가는 단축키인데요.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알아두시면 좋은 단축키라고 생각합니다. 뒤로 가기 후 원하는 글로 넘어가는 것보다 빠르기 때문이죠. 바로 이전 글은 A. 다음 글은 S. 자신의 블로그 글에서 A와 S를 눌러보세요. 이전 글이나 다음 글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글쓰기에 관한 단축키인데요. 많은 단축키가 있지만 유용하게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려드릴께요. 글자의 범위를 선택할 때 마우스로만 하면 미세한 선택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때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움직여주시면 파란색으로 범위가 하나하나 선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HOME키와 END키를 누르면 한 줄이 모두 선택됩니다.

 

다음은 글자 굵기 입니다. 글자 굵기를 굵게 할 때는 해당 범위를 드래그하여, CTRL + B를 눌러주면 됩니다. 다시 한번 누르면 굵게 하기가 풀리게 됩니다. 그리고 밑줄은 CTRL + U입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글자 아래에 밑줄이 생깁니다. 그리고 하이퍼링크를 사용해 링크를 많이 넣고 있는데요. 하이퍼링크를 넣을 때 CTRL + K를 누르면 바로 하이퍼링크로 링크를 넣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실행취소와 다시 실행인데요. 실행 취소의 경우 방금 한 행동에 대해 되돌리는 단축키인데요. CTRL + Z입니다. 그런데 실행 취소했던 것을 다시 되돌리고 싶을 때, 다시 실행 CTRL + Y입니다. CTRL + Y와 같은 기능을 하는 키는 CTRL + SHIFT + Z입니다. 

 

 

관리페이지
( 블로그홈에서 )

Q
이전글 / 다음글 A / S
글자선택 SHIFT + 방향키(↑) 
/ SHIFT + HOME, END
글자굵기 / 밑줄 CTRL + B
/ CTRL + U
하이퍼링크 CTRL + K
실행취소 CTRL + Z
다시실행 CTRL + Y
/ CTRL + SHIFT + Z

 

이상으로 가장많이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단축키였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라고 유용했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공유해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 [꿀팁]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1 onkeypress


※ 단축키 업데이트

글자 크기
( 제목1,2,3,본문1,2,3 )
ALT + SHIFT
+ 1,2,3,4,5,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