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이전 글에서 제가 만든 커스텀 티스토리 단축키를 적용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누구나 단축키를 커스텀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커스텀으로 만들기 위해서 html 편집을 사용해야 하지만 제가 만든 커스텀 단축키를 적용하셨다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 onkeypress script

 

 

스크립트 적용방법 생략 (이전글 참고) ▼

[꿀팁]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1 onkeypress

 

적용되어있는 스크립트에서 변경이 필요한 부분은 바로 선언부입니다. 선언부의 수정만으로 원하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언부 외의 수정 시 적용이 안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아래 사진부분에 한하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 선언부를 보면 lnk[' 설정하고 싶은 키 '] = "링크"; 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바로 괄호 안에 설정하고 싶은 키를 넣어주고 뒷부분에는 이동하고 싶은 곳의 링크를 넣어주면 됩니다.

 

 

설정하고 싶은 키의 경우 원하는 키의 알파벳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바로 뒤에 있는 링크인데요. 뒤에 있는 링크를 보면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윗부분은 티스토리 내에 자신의 블로그 관리를 위한 이동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링크이지만 아랫부분의 링크는 블로그 외의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고 싶을 곳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동을 원하는 곳의 링크를 알기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곳에 들어가 줍니다. 예로 카테고리 바로기가 단축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 사진 와 같이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위쪽에 해당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눈치채셨나요? 바로 링크가 본인 블로그 주소/manage/category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을 들어가도 위와 같은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적용해야 할 링크 부분은 본인 블로그 주소 다음부터인 manage/category입니다. 이 링크를 스크립트에 넣어주시고 저장해주시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html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간단한 수정으로도 필요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따라와주신다면 어느새 블로그의 고수가 되어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출처는 제 링크를 걸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