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이전 티스토리 관리에 유용한 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입니다. html 편집을 이용하여 작업이 필요하지만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따라와주시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020/04/08 - [블로그/블로그 운영팁] - [정보] 티스토리 관리에 유용한 단축키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

티스토리 단축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onkeypress에 대해서 이해가 필요합니다. onkeypress는 우리가 사용하는 키보드의 키를 눌렀을 때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하는 예약어로 script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외에도 html의 script를 사용하고 있다면 단축키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이해하고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먼저 제가 만들어 놓은 단축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페이지에서 꾸미기에 있는 스킨편집으로 들어가면 HTML편집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적용하기위해서 들어가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됩니다.

 

 

html편집을 들어간 후 "<head></head>" 사이에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스크립트 코드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애드센스 코드 아래에 넣어주셔도 적용됩니다. 또는 "</head>" 위쪽으로 넣어주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 스크립트 넣는 곳 ▼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 스크립트 다운로드 ▼

티스토리단축키만들기.txt
0.00MB

 

 

적용된 바로가기 단축키 표 ▼

관리 홈 q
글 관리 w
글 쓰기 e
방문 통계 a
유입 경로 s
스킨 편집 d
맨 위로 h
티스토리 포럼  f

스크립트 적용을 했다면 위 표를 참고하여 바로가기 단축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브로그를 운영하시는데 도움이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커스텀 단축키 만들기 ▼

[꿀팁] 티스토리 단축키 만들기2 onkeypress script

 

도움되었거나 유용했다면 많은 공유 부탁드려요~ 

공유시 출처링크 꼭 넣어주세요~

출처없이 무단공유시 찾아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