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약국의 마스크 판매중지를 요구하는 약국에 따라 많은 약국들이 마스크 판매중지를 요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의 5부제 정책에 따라 모든 약국들이 마스크를 판매하면서 정작 필요한 약 처방에 소홀해지던 것이 사실이죠.. 그리고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했던 것에 대해 약사들에게 화를 내거나 위협을 가하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약사분들께서 고생이 많으셨죠.

 

 

그래서 현재 공적마스크 판매 중지요청을 한 약국들이 점점 늘어남으로써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구매처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해도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으로 몰림으로써 점점 더 판매중지요청을 하는 곳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번호제로 마스크를 판매하는 약국들이 있다는 것인데요. 번호제를 사용하는 약국들은 현재 마스크 재고알림 앱사용에는 어려움이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서 생긴 마스크 재고현황파악이 이미 번호제를 사용했던 약국에는 맞지 않다는 것이죠. 재고현황을 보고 갔는데 번호를 먼저 주고 판매하는 곳이라고 얘기하면 얼마나 허탈하고 민원이 많겠습니까.그래서 판매중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고있습니다.

따라서 공적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마스크재고를 알려주는 앱을 통해 꼭 확인하고 약국에 가야 허탕 치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약국이 아닌 다른 판매처를 구해 판매를 진행할 것인지는 향후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스크오디

suwon-pharmacy.tistory.com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당연하게 여기며 지냈던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라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