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먼저 스터디인투 사장님께 사진 사용에 대한 양해 말씀드립니다. 얼마 전 영화동에 새로 생긴 스터디인투(Studyinto) 스터디카페로 한 달 이용한 후기입니다. 스터디인투는 영화동이지만 화서동과 정자동 경계이며, #화서위브하늘채 아파트 바로 앞에 성원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영복여고, 영복여중, 제일중학교, 수성고, 수성중, 장안고, 숙지고, 숙지중, 명인중, 명인초, 화홍초 등 많은 학군들이 위치해있습니다. 

 

수원 스터디카페 (스터디인투) 한 달 이용 후기

 

한 달 스터디인투 카페를 이용한 후기를 한마디로 정말 좋습니다!ㅎ

 

먼저 다른 스터디카페와 비교를 하기에 앞서 새로 신축한 건물로 모든 시설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화장실이 깨끗했던 점이 정말 좋았어요. 다른 곳에 위치한 스터디카페들은 화장실 사용이 꺼림칙하여 불편했는데, 오랜 시간 공부하는 동안에 깨끗한 화장실을 사용한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저만 이렇게 생각하나요..?) 다음은 공부를 하는 스터디카페 내부입니다.

 

크게 Into Zone, Laptop Zone, Yale, Oxford에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Stanford와 Harvard는 공부하기보다는 회의를 할 수 있는 곳 같았습니다. 저는 회의를 할 일이 없었으니 그 외의 공간들을 이용했습니다.

 

대부분 IntoZone에서 공부를 하는데요.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게 되어있어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확 드는 공간이었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 다 담아내지 못한 부분들이 아쉽네요. 그리고 곳곳마다 공기청정기가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각 책상마다 스마트폰 고속 충전이 가능한 콘센트? 가 있어서 인강을 듣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충전하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3단계 전등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었는데 눈에 크게 부담가지 않는 점도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중간단계의 밝기를 좋아해서 불편한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다음은 스터디카페 사용자들을 배려하여 준비해주시는 디테일들이 좋았습니다. 

 

 

음료, 커피, 다과, 차 등은 물론이거니와 담요, 허리 받침대, 무소음 마우스, 키보드, 독서대, 메모지, 펜, 충전기, 머리끈 등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 외에도 헹거와 옷걸이가 곳곳에 있어 겨울철 옷을 걸어 둘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특히 휴게실이 깔끔하고 예뻐서 너무 좋았어요. 다과, 음료 등 매일 챙겨주시고 자주 청소해주셔서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얼음이 있다는 점은 놀랐습니다. 정수기가 얼음 정수기여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가능한 곳!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컵이 일반 종이컵이 아닌 큰 종이컵이어서 좋았어요!

반응형

커피머신 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는 데 따라 하지 마세요..ㅎ 손 데일수가 있어요.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참고해주세요! 얼음을 먼저 넣어야 할 것 같아요. 얼음을 나중에 넣으니 퐁당~ 하고 커피가 넘치게 돼서 손을 델뻔했습니다.

 

▶ 나얼포 - 나의 얼굴과 닮은 포켓몬은??

 

나얼포 - 나의 얼굴과 닮은 포켓몬은??

안녕하세요. 나와 닮은 포켓몬은 무엇일까요? 28마리의 포켓몬을 인공지능 기계학습을 통해 내 사진을 분석한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해보아요~! 아래에 바로 사진을 올리면 바로 분석합니다. 사진은 분석에만 사용..

jstov.site

그리고 또 좋아했던 공간은 Laptop Zone입니다. 열린 공간으로 카페에서 공부하는 느낌이었어요. Into Zone에 비해 타자 치는 소리에 시끄럽게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 Into Zone 다른 분위기로 인강을 듣거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이용하는 동안 얼음을 좋아하는 그 사람이 매일 같은 자리에서 얼음을 깨물어 먹었어요. 꽤나 신경 쓰이는 부분이지만 인강을 듣거나 이어폰을 끼고 있으면 전혀 문제 되진 않습니다.

 

시설은 매우 좋고 스터디 카페를 이용하는데에 불편함없었습니다. 아! 딱 한가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전공했던사람으로써 시설에 대한 불편한점은 입장시 사용하는 키오스크입니다. 처음 사용에 대한 어려웠어요..ㅎ  이부분 외에는 정말 너무 좋은 스터디카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른 스터디카페에 비해 너무나도 깨끗했던점!

 

그리고 스터디카페 광고비용을 사용하지 않고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홍보를 통해 운영하고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려고 하는 사장님의 공지글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이기에 불편함이 없다고 하는 것은 분명히 거짓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애쓰시는 사장님의 노력이 있기에 보다 불편함 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코로나19로 인해 스터디카페 이용이 걱정되지만,  소독업체에서 소독을 하고 있어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화서동, 정자동, 영화동에서 스터디카페를 찾거나 독서실을 찾고있다면 스터디인투 Studyinto 스터디카페를 추천합니다!

 #화서동스터디카페 #정자동스터디카페 #영화동스터디카페 

 #화서동스터디카페추천 #정자동스터디카페추천 #영화동스터디카페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