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 세계 코로나19 현황과 치사율/치명률/완치율/회복률에 대한 비교입니다. 비교일 기준 2020년 4월 1일입니다. 전 세계의 확진자와 치사율이 증가하고 있지만 완치율이 소폭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나라가 코로나 19에 대한 심각성을 자각한 상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 19 현황과 치명률/치사율/완치율/회복률 비교

많은 나라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현시점의 통계는 발표된 자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상황을 파악하는 용도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의 총확진자는 856,917이며, 많은 확진자가 미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빠른 검사속도에 따라 확진자가 많이 나올 수 있지만 그만큼 미국 내 코로나 19가 많이 확산되었다는 점이 이 상황을 더 심각하게 바라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뉴욕의 확진자가 4만 명을 넘었습니다. 미국 전체 확진자의 20%에 해당하는 인원입니다. 인구이동이 많은 뉴욕의 확진자가 많은 것은 맞지만 그만큼 다른 곳으로 퍼졌을 것을 예상됩니다. 

 

 

올림픽이 연기되고 많은 스포츠, 공연 등이 연기되거나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취소 전까지 코로나19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던 나라들의 확진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터기의 확진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점점 많은 나라에서 확진자들의 증가 속도가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을 연기한 일본의 경우도 선수들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확진자들이 나와 도시 봉쇄에 대한 고민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초기에 대처했던 우리나라의 경우 한 달 반의 시간이 지나는 동안 많은 외신으로부터 집중받을 만큼의 코로나 19를 잘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초기 중국 입국자를 막아야 한다는 논란이 있었지만 지금은 통제하지 않고 대처한 부분에 대해 많은 나라에 참고가 되고 있지만,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대처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치사율은 11.75%로 사망자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스페인 또한 두 번째로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어 두 나라의 의료 붕괴까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많은 나라에서 사망자에 비해 회복하고 완치되는 사람들이 현저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지만 이탈리아의 경우 사망자와 완치자의 차이가 적어 걱정됩니다. 특히 영국의 경우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로 7%의 치사율을 보이고 있지만 완치자가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럽의 의료시설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우나 치료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국내 감염보다 해외에서 유입되는 확진자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아직 국내 감염상황을 파악하고 치료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사례를 토대로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과 우리나라의 진단키트로 많은 확진자를 찾아내는 만큼 하루빨리 사태가 안정화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