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 세계 확진자수가 100만 명을 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로 비교했을 때 2%에 해당하는 정말 많은 사람의 확진자 수입니다. 4월 4일 기준 전 세계 코로나 19 현황 파악과 완치율/치명률/회복률/치사율에 대해 통계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코로나19 현황과 완치율/치사율

많은 나라에서 확진자가 증가하는 만큼 사망자가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우리나라의 확진자 또한 1만 명이 넘어섰고 사망자가 매일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처음 확진자가 발생한 지 80일이 넘었느데도 많은 의료진들이 지치기에 충분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매일 열심히 치료와 방역에 앞서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코로나 19와의 싸움은 의료진들에게 달려있습니다. 그들을 위한 지원이 더 많이 되어야 하며, 많은 응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전 세계 확진자는 1,098,762명이며, 사망자는 59,172명입니다. 대부분의 확진자는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에서 나오고 있으며, 사망자 또한 미국과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추가로 터기, 벨기에, 네덜란드, 캐나다, 호주에서 빠른 속도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전처를 밟고 있는 것으로 보아 더 빠르게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많은 나라가 이동 제한을 하는 등 대처를 하고 있으나,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시기는 지난 것으로 보여 더 많은 확진자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치사율은 5%를 넘었습니다. 기존 2% 치사율의 감염병이라고 했던 발표들은 2배 넘게 뛰어넘으며, 상황의 심각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치사율은 12.25%로 가장 높은 치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남부까지 퍼진 상황에서 앞으로 더 많은 사망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 스페인, 프랑스, 영국의 치사율이 10%가까지 올라갔습니다. 의료 붕괴까지 의심되며, 의료진들의 고생에도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유럽 나라들의 완치율은 20% 가까이 올라왔지만 재 확진자 들을 무시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며칠 새 미국의 확진자수가 많이 증가했지만 사망자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있습니다. 기저질환자들의 감염은 의료시설이 잘 되어 있는 미국조차 대처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19의 심각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대처방법과 의료시설은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 스스로 예방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다른 나라에 비해 상황이 잘 통제되어있지만 날씨나 따뜻해지고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완치율은 60%가 넘지만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사망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상태에 대해 잘 알고 예방하는 것이 더욱더 중요한 시점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하고 기도합니다.

 

 

 

 

반응형